본문 바로가기
Look at Movie

영화 「고양이 여행 리포트」 고양이, 그리고 동물을 키우는 사람들이 느낄 수 있는 감정들

by Yang'S 2021. 2. 17.
728x90
반응형

어느 순간부터 우리의 삶 속에서 가족의 범위가 넓어져갔다.

사람들은 관계를 맺는 것에 너무나 과한 에너지를 요구한다는 것을 느끼기 시작하고 희노애락의 감정을 느끼기에는 삶이 너무나 고달프고 사랑만을 원하는 시대가 되어가고 있다.

그러하면서 더더욱 애완동물, 아니 요즘 단어를 사용하면 반려동물이 우리에게 주는 영향은 가족 그 이상으로 증가하고 있었다.

 

이미 우리에게 애완동물은 어쩌면 가족보다 소중한 존재, 나에게 절대적으로 사랑을 주는 아름다운 존재로 되었고 매일이 지치고 아픈 우리에게 가장 큰 위로의 존재가 되기도 했다.

이 ‘고양이 여행 리포트’ 영화 역시 나의 하루를 버티게 해주는 힘을 고양이가 될 수 있음을 여실히 보여주는 아름다운 영화였다.

 

물론 이야기의 흐름이나 전개는 일본 드라마 식의 신파적인 이야기 흐름이 펼쳐졌지만, 소설이 원작인 작품들이 그러하듯이 이야기의 연결적인 부분이 매끄럽고 일본 특유의 음악과 영상이 만들어내는 따뜻함이 느껴져서 영화를 보는 내내 소소한 따뜻함을 느낄 수 있어서 좋았다.

 

하지만 항상 그러하듯이 동물에게서 얻을 수 있는 절대적인 감정이 있었지만, 그 속에서 느껴지는 인간들만이 만들어 낼 수 있는 절대적인 감정을 채울 수 없음이 느껴지기에 외롭지 않지만 외로운 남자 주인공 사토루의 마음이 느껴졌다.

후쿠시 소타 배우의 연기력 논란은 항상 있다고 들었지만, 이 영화에서는 그런 부족해보이는 모습마저 캐릭터와 잘 맞아떨어졌고 기분 좋은 영화를 만들어 냈다.

 

 

728x90
반응형

댓글